이천시, 찾아가는 옴부즈만 운영

기사입력 2022.08.09 10:59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이천시(시장 김경희)의 시민옴부즈만이 출범 3년차를 맞아 시민의 고충민원 해결과 시 행정의 신뢰성 확보에 기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20619일에 전문성을 갖춘 3명의 시민옴부즈만을 위촉하여 운영한 이래 고충민원 접수건수는 아래 표와 같이 2020년 총 7, 2021년 총 36건에서 20227월 현재 총 31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 시민옴부즈만 고충민원 처리현황

기준연도

접수건수

처 리 현 황

시정권고

합의중재

이 첩

상 담

종결(기각)

취하·각하

처리중

2020

(20.7.1.~12.31.)

7

-

1

4

2

-

 

-

2021

(21.1.1.~11.30.)

36

2

1

13

9

8

2

1

2022

(22.1.1.~7.31.)

31

1

-

11

8

6

4

1

 

이에, 이천시는 올해부터 현장 중심의 민원 해결을 위한 상담 제도인 찾아가는 옴부즈만을 추가적으로 시행하여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들의 고충을 듣고 민원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2022년 하반기 운영 일정은 822일 율면 926일 신둔면 1024일 모가면 1128일 호법면 1226일 대월면이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해당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사전예약 및 당일 현장예약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감사법무담당관 청렴조사팀(031-645-3058)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옴부즈만 제도는 시민들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상시 운영(시청 2, 매일 09~16)하고 있는 이천시 시민옴부즈만 상담소와 더불어 찾아가는 옴부즈만 상담소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대 기자 motokim8@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